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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전략

파괴적 혁신

렉사이 2018. 11. 17. 21:13



[파괴적 혁신의 유형]

1. 이미 시장에 나온 제품이나 서비스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거나 단순화 해서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제품이 등장하는 유형

(기존 강자들의 존속적 혁신을 통해 끊임 없는 성능 개발 및 서비스 강화를 추구할 때, 오히려 고객들은 '너무 많은' 성능과 '너무 다양한' 서비스에 지치게 되고 이것을 단순화 하는데 몰두한 신생 기업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는다)

존속적혁신=혁신은 혁신이되 현 상태를 유지,개선하는데 머무르는 기존방식에 얽매여있는 혁신 

2.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, 아예 새로운 개념의 시장이 등장하는 방식



[파괴적 혁신에 대처하는 방법] (크리스텐센 교수)

1. 기술적 진보로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가 도전을 받으면 과감하게 기존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방식에 적응할 것

2. 첨단 기술에 투자하는 대신 소비자의 기본적인 니즈와 욕구를 해결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

3. 파괴적 혁신을 수행할 새로운 조직을 만들 것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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